티스토리 뷰

右腦

스틸 라이프

nikolai 2014. 7. 10. 22:00
스틸 라이프 (Still Life), 루이즈 페니, 2014년 우리말 번역본 개정판 (초판 2011)

다른 긴 책을 읽는 중에 쉴 겸 해서 신간쪽을 서성이다가 이 책을 발견했다. 딱히 좋은 이유가 있어서 뽑아 든 것은 아니고, 내가 좋아하는 노래똑같은 제목을 달고 있었던 것 때문에 뽑았다. 표지를 슬쩍 뒤집어 보니 추리소설이라고 소개겸 광고가 되어 있네. 그래, 오랜만에 추리소설 하나 읽어보자. 소개겸 광고에 계속 소환되는 애거서 크리스티의 이름의 권위는 새로운 시도를 정당화 했다.

작가의 처녀작이라고 하는데, 과연 그런것 같다. 내가 추리소설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몇군데 아귀가 안맞는게 보인다. 개정판까지 나온 번역이니까 오역으로 인한 문제는 아닐 것이다. 그런 구멍은 오래전에 해리 포터 3권을 보면서, 뭐야 이거 앞뒤가 안맞네 하면서 불평하던 그 기억을 다시 살려줬다.

제일 이해가 안되는건 살인 자체가 어떻게 벌어졌는가 하는데에 대한 설명이다.

* * * Spoiler alert * * * Spoiler alert * * *

이 책에 대한 불만과 불평이 하도 많아서 잘 정리되지 않는데, 하여간...

아무 생각없이 단숨에 읽고 던져 버리는 책으로 대한다면 괜찮겠지만, 추리소설을 저자가 던지는 단서를 짜맞추고 답을 내는 게임으로 읽는다면 좋은 말이 안나오는 책이다.

댓글
공지사항